강릉시, 시민이 사랑하는 걷기 명소 10곳 공개

경포호 뒷길 탐방로, '우리 동네 함께 걷고 싶은 길' 대상 선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릉시 우리동네 함께 걷고싶은 길 선정 대상 경포호뒷길탐방



[PEDIEN] 강릉시가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 동네 함께 걷고 싶은 길' 공모전을 개최, 최종 선정된 10곳의 걷기 코스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직접 추천한 아름다운 걷기 길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었다.

영예의 대상은 경포호의 숨겨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경포호 뒷길 탐방' 코스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미술관옆행복숲'과 '연꽃달빛길'이, 우수상에는 '오죽논밭길', '국사성황신길', '해송화길'이 선정되었다. 장려상으로는 '여성수련원주변', '택지개울길', '교동초주변걷기', '학교가는길'이 이름을 올렸다.

강릉시는 이번에 선정된 코스들을 제안한 시민들에게 강릉페이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걷기 길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향후 '강릉여지도' 걷기 프로그램에도 반영하여 시민들이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릉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걷기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걷기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걷기 활동에 참여하여 건강한 강릉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