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별빛나루도서관, 수험생 응원과 겨울 독서 문화 확산에 나서

AI 시대 진로 강연, 메이크업 강좌, 크리스마스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군청



[PEDIEN]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이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풍성한 겨울 독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1월 25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강연, 체험, 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11월 25일 홍천고등학교에서 김성희 한양대학교 교수의 '나의 삶의 이스터 에그를 찾자' 강연이 열린다. AI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에 대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12월에는 특별한 체험 강좌가 마련된다. 12월 7일에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나, 꾸안꾸 메이크업' 강좌가 열려 자신을 가꾸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12월 19일에는 홍천하모니팝스 오케스트라의 '크리스마스 현악 앙상블 공연'이 도서관을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수험표를 지참하고 도서 2권 이상을 대출하는 수험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고생했9, 책보9, 선물받9'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겨울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새해 소원 품은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 특강, 셀프 독서존, '럭키북키' 대출 영수증 이벤트, 추천 도서 소개 코너 '별난 독서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1월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이 도서관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지역 주민들이 책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