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1+1 이벤트로 기부 활성화

10만원 이상 기부 시 추첨 통해 홍천군 특산품 추가 증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군청



[PEDIEN] 홍천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특별한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24일부터 12월 22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홍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하는 사람들에게 추가 답례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홍천군은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기부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진행, 총 100명에게 홍천군의 인기 답례품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답례품은 이벤트 종료 후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해당 지역의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기부 금액은 연간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홍천군은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하여 '홍천군립도서관 체크인 고향사랑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권일용 프로파일러, 김헌 서울대학교 교수, 태원준 여행작가, 김영하 작가, 차인표 작가 등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 연간 5회의 강연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 등 지역 주민들에게 유명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군립도서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의 참여가 지역 공동체의 가치를 높이는 의미있는 제도”라며, “따뜻한 연말, 홍천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