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중학생 고교 진학 컨설팅 운영…54명 참여

고입 앞둔 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 진로 설계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북도 경주시 시청



[PEDIEN] 경주시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학 컨설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54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경주시는 고교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 내 고교 체제 변화와 입시 일정 등 актуальную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консультацию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전문 입시 컨설턴트들은 2025년 고입 지원 전략, 1:1 내신 상담, 개인별 고교 진학 전략 설정 등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았는데,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고교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연선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 전략 점검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안정적인 진학과 적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