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구미시가 지난 24일 형곡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지방시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분권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역 균형 발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도록 기획됐다. 구미시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역 발전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는 목표다.
강연에서는 '지방시대를 위한 자치분권의 방향과 시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자치분권의 역사와 현재 구조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학생들은 시민권 확립 과정을 배우며 깊이 공감했다.
이어진 '도전 골든벨' 퀴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한 퀴즈를 통해 학생들은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다졌다. 퀴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구미시는 이번 아카데미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학생들이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시는 12월 3일 구미여자고등학교에서도 '찾아가는 지방시대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청소년들의 '지역 주도 성장의식' 공감대 확산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