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사천시가 곤양면민 체육대회에서 '사천우주항공선'의 국가철도망 반영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펼치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22일 곤양면생활체육시설에서 열린 체육대회에는 500여 명의 면민과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천우주항공선 구축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천시는 행사장을 찾은 면민들에게 내년 상반기 국토교통부에서 고시할 예정인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사천우주항공선이 반드시 반영되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면민들은 사천시의 설명에 적극적으로 호응하며 힘을 보탰다.
특히, 우주항공청 개청을 계기로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는 사천시와 진주시, 삼천포를 연결하는 철도망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컸다.
체육대회는 면민 화합을 다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종목별 경기와 어르신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온 세대가 함께 즐기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사천우주항공선 유치에 대한 열기도 더욱 뜨거워졌다.
곤양면체육회 관계자는 “사천우주항공선은 곤양면을 포함한 서부경남 전체의 균형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교통망”이라며, “지역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동식 시장은 “사천우주항공선 구축을 향한 시민들의 열망이 매우 뜨겁다”며 “시민들의 힘을 모아 반드시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