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칠곡군이 2026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 3개 지구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적공부와 실제 토지 이용 현황의 불일치로 발생하는 분쟁을 해소하고, 정확한 지적 정보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칠곡군은 설명회를 통해 사업 추진 사항과 향후 일정을 안내하고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설명회에서는 지적재조사사업의 취지와 추진 절차, 경계 조사 방법, 주민 동의 절차 등 주요 내용이 상세히 안내됐다. 또한, 주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소유자 2/3 이상의 동의와 사업 지구 면적 2/3 이상의 소유자 동의를 받아야 사업지구 지정 신청이 가능하다. 칠곡군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사업 홍보를 강화하고, 주민 개별 안내와 현장 상담 창구 운영 등 참여 확대를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칠곡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은 주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토지 활용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정확한 지적 정보 구축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칠곡군은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지적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