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통영시가 지난 21일 시청 강당에서 하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공직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 직원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 14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신규 임용자와 승진자는 필수적으로 참석하여 청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에 앞서 참석자들은 청렴 실천 다짐문을 낭독하며 깨끗한 통영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들은 공직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부정부패 없는 투명한 사회를 만들어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장태준 강사가 맡아 진행했다. 장 강사는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반부패 법령과 갑질 예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딱딱한 법령 설명 대신 유쾌한 강의 방식으로 교육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다.
교육에 참여한 공직자들은 직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청렴한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후에는 “청렴 친절!”, “청렴 나부터!”라는 구호를 외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통영시는 이번 교육 외에도 청렴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청렴 3무 실천 운동, 찾아가는 부서 맞춤형 청렴 간담회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부패를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청렴 교육과 다채로운 시책을 통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 사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