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에서 희망찬 미래 다짐

졸업은 또 다른 시작, 맞춤형 지원으로 자립 돕는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따뜻한 축하의 장『고령군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 졸업식”참가』 (고령군 제공)



[PEDIEN]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지난 11월 2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5학년도 학교밖청소년 졸업식에 참여했다.

꿈드림은 졸업식에 참석해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응원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우수청소년과 우수학습지원단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학업과 자기계발, 학습지원 활동에 성실히 임한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였다.

특히 고령군 꿈드림 참여 청소년 중 한 명이 경상북도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의미를 더했다.

졸업생들은 제자들에게 전하는 편지를 낭독하고, 자신에게 보내는 미래 다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성장 과정과 앞으로의 계획을 진솔하게 나누며 새로운 시작에 대한 다짐과 희망을 밝혔다.

박현수 고령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졸업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라며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길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맞춤형 지원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고령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 중단 청소년의 학업 복귀와 자립 지원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습 지원은 물론 상담, 진로 탐색, 자격 취득 등을 지원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