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주민강좌 발표회 및 전시회 성료…400여 명 참여

20대부터 90대까지, 세대 아우르는 배움의 무대 펼쳐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주민강좌 발표회 및 전시회 (경남고성군 제공)



[PEDIEN]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22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주민강좌 발표회 및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본관과 분관에서 운영하는 주민강좌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강생, 지역 주민,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열띤 호응을 보였다.

특히 정점식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내 주요 인사 25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더욱 빛냈다. 이는 지역 문화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발표회에서는 20대부터 9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 노래교실, 하모니카, 어르신 건강체조, 북난타, 리듬스푼, 팝송 영어 배우기, 통기타, 라인댄스, 다이어트 댄스 등 총 11개 강좌의 공연이 펼쳐졌다. 관람객들은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다.

또한 연필화&색연필화, 민화, 홈패션 등 3개의 전시 및 체험 공간도 운영됐다. 작품 감상과 더불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활동은 배움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수강생들의 성장과 성취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세대와 지역이 함께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문화 및 여가 활동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