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청년들의 빛나는 도전 격려

126명 참여, 13명 취업 성공…청년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 계획 발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산시,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양산시 제공)



[PEDIEN] 양산시가 지난 21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도전 사례를 공유하고, 그들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과 유관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서는 도전 사례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청년들에 대한 시상식과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청년들은 자신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경험을 공유하며 참여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취업 타로 상담, 인형 뽑기, 달고나 뽑기, 참여자 사진전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되어 청년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양산시는 경남경영자총협회와 협력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126명의 청년이 참여하여 118명이 프로그램을 이수했으며, 이 중 13명이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양산시는 2026년에는 이수 목표 인원을 130명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청년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열정과 도전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