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용현면 주민자치회, 독거노인 이불 세탁 봉사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거동 불편한 어르신 가구 방문, 이불 수거부터 세탁 및 배달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천시 용현면 주민자치회,독거노인 및 거동불편 세대 무료 이불 세탁 사업 추진 (사천시 제공)



[PEDIEN] 사천시 용현면 주민자치회가 관내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무료 이불 세탁 사업을 진행했다.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직접 나선 것이다.

이번 사업은 용현면 주민자치회가 자체 예산으로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봉사활동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중증 장애가 있는 15가구를 선정,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이불 등 무거운 빨래를 수거했다.

수거된 이불은 깨끗하게 세탁 및 건조 과정을 거친 후 다시 각 가정으로 배달되었다. 11월 19일과 21일에 미리 수거한 빨래감을 26일에 세탁, 건조, 배달까지 마치는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됐다.

이불 빨래에 어려움을 겪던 한 어르신은 주민자치회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를 표했다. 몇 년 동안 이불 빨래를 하지 못했던 어려움을 토로하며, 직접 방문하여 수거와 배달은 물론 안부까지 챙겨주는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곽순표 용현면 주민자치회장은 작은 봉사활동이 이웃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따뜻한 온정이 넘치는 용현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