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엔젤숲어린이집,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경로당에 따뜻한 온정 나눠

원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 참여…나눔 통해 아이들 인성 함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창2동, 국공립 서창엔젤숲어린이집 이웃사랑 실천 (남동구 제공)



[PEDIEN] 인천 남동구 서창2동의 국공립 서창엔젤숲어린이집이 최근 김장 김치와 떡, 과일 등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를 지역 내 경로당에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서창엔젤숲어린이집의 원아들과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마련한 자리다. 정성껏 준비한 김치와 떡, 귤, 과자 등 다양한 간식 꾸러미를 경로당에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나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배려심을 키우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서창엔젤숲어린이집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 외에도, 상반기 복지기금 기탁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은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박은경 서창엔젤숲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을 통해 배려심을 배우고 어르신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에게 나눔의 기쁨과 경로 효친 사상을 심어주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경희 서창2동장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정성껏 준비한 나눔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울림을 주고 있다”며, “작은 정성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처럼, 이번 기부가 서창2동을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