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주민 손으로 깨끗한 마을 가꾼다

주민자치회 주도, 4번째 마을 청소 캠페인…지속적인 환경 정화 다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주민자치회, 마을 청소 캠페인 실시 (인천서구 제공)



[PEDIEN]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주민들이 직접 나서 마을 환경 개선에 힘을 쏟았다. 검암경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주민자치회와 주민이 함께하는 우리 동네 반짝반짝' 마을 청소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서곶지구대 인근 주택가, 인도, 길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진행된 환경 정화 활동이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지역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을 드러냈다. 단순한 청소 활동을 넘어 지속 가능한 마을 환경을 만들기 위한 자발적인 실천을 약속했다.

정성미 검암경서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모두가 힘을 합쳐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밝혔다.

황인선 검암경서동장은 환경 정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과 행정이 협력하여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