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체력인증센터, 국민체력100 평가 전국 1위 달성

시민 맞춤형 운동 처방 및 체력 증진 서비스 확대 결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 국민체력100체력인증센터 성과 평가 전국 1위 달성 (안산시 제공)



[PEDIEN] 안산시 체력인증센터가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내에 위치한 안산체력인증센터는 체력 측정과 운동 처방 부문에서 전국 73개 센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성과는 안산시가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안산체력인증센터는 2023년에만 6443명의 시민에게 체력 측정 및 운동 처방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28% 증가한 수치다.

국민체력100은 과학적인 체력 측정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운동 상담과 처방을 제공하는 국가 스포츠 복지 서비스다.

전국 73개 체력인증센터가 국민 체력 향상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 9월 문을 연 안산체력인증센터는 전문 인력 상주, 학교 및 직장 연계 출장 측정, 시민 체력 증진 교실 운영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들의 건강 관리를 돕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체력인증센터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시민 체력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체력 관리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안산체력인증센터는 시민들에게 무료 체력 측정과 개인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한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센터 방문, 온라인 누리집,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