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천 남동구가 평생학습관에서 '2025 남동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사회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남동구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과 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학습 결과물 전시를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난타 공연, 우쿨렐레 연주, 시니어 뮤지컬 합창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다. 또한, 학습 성과 발표와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학습자, 강사, 기관 관계자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됐으며, 새롭게 지정된 5개 학습충전소에는 현판이 전달되어 지역 평생학습 기반을 더욱 확충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트렌드 코리아 2026' 공동 저자인 최지혜 박사가 '새해 사회 변화와 트렌드'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는 향초 만들기, 클레이아트, 미니컬링, 리스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되어 참여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