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겨울방학 생활기록부 점검 특강 개최…맞춤형 대입 전략 지원

정태영 교사 초빙,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생기부 관리 및 학습 전략 제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금천구, 겨울방학 생활기록부 점검 특강 개최... 맞춤형 학습 전략 지원 (금천구 제공)



[PEDIEN] 금천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준비를 돕기 위해 생활기록부 점검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자신의 생활기록부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개별 맞춤형 학습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특강은 12월 23일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섭외된 한가람고등학교 정태영 교사가 강사로 나선다.

정 교사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상담교사이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로 활동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에서는 ‘생기부 틈새를 매우는 겨울방학 계획 수립 요령’을 주제로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을 위한 학교생활 방향, 겨울방학 학습 계획 수립 요령, 면접 대비 학교생활 노하우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별적인 고민에 대한 맞춤형 조언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 신청은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의 정보무늬를 통해 12월 23일까지 접수하며, 온라인 신청을 못한 경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겨울방학은 새 학년 준비와 입시 전략을 다질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특강이 생활기록부를 면밀히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금천구는 올해 고교학점제, 수시 설명회, 2028학년도 대입, 학부모 역할, 진로진학 전문 자격 과정 등 다양한 진로·진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를 지원해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