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왕길동, 난방비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돕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10가구에 주유권 지원…가계 부담 완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류왕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난방비 지원을 통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인천서구 제공)



[PEDIEN]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난방 취약 가정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에 나섰다.

협의체는 지난 17일, 지역 내 등유 보일러 사용 가구 중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10세대를 선정하여 주유권을 전달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기름 보일러를 사용하는 가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결과다. 최근 난방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되었다.

안영순 민간위원장은 “난방비 걱정으로 마음껏 보일러를 가동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필요한 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흥규 오류왕길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동 행정복지센터도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류왕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며, 복지 위기 가구 없는 마을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