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의정부시가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담당 공무원과 시민 모니터링단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2월 16일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0명이 참여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 배경과 필요성, 계획 수립 절차, 핵심 과제 등을 다루며,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시민 모니터링단의 업무 절차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실무 담당자들의 협조 사항을 공유하며, 시민 중심의 복지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들이 제시되었다.
의정부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효성을 높이고,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시는 앞으로도 관련 교육을 정례화하고, 실무자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연차별 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모두의 돌봄'을 실현하고,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범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은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복지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발전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