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동행축제' 개최…10년간의 지역복지 성과 공유

인쇄
기자




계양구, 제10회 동 보장협의체 ‘동행축제’개최 (계양구 제공)



[PEDIEN] 인천 계양구가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10회 동 보장협의체 동행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동 보장협의체의 활동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행축제'는 '동네가 행복한 마을공동체, 같이 길을 가는 보장협의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각 동 보장협의체 위원장 12명으로 구성된 연합회는 성금 200만 원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연합회는 올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와 계양구 내 취약계층 수해 가구를 위해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또한 동 보장협의체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계산1동과 작전서운동은 보장협의체 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현장의 경험을 공유했다.

계양구경영자협의회, 부평농협, 서운산단후원회는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풀무원푸드머스 인천홀푸드는 '계양가치자원발전소 프로젝트' 협약기관으로 저소득층 영유아와 노인에게 간식꾸러미를 지원하며 건강 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위기가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당부했다. 동 보장협의체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