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양시와 KB국민은행이 함께 운영하는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가 지난 18일, 예비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정보 접근성이 낮은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강에는 학생과 학부모 15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강연은 '좋은일코칭연구소' 김병식 대표가 맡아, 최신 입시 트렌드 변화 분석, 2027·2028학년도 대입 전형 변화 핵심 이해, 수시 모집 대응 전략, 학교생활기록부 종합 관리 방안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
특히 최근 교육계의 주요 이슈인 '내신 5등급제 전환'과 '수능 난이도 변화'에 따른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기주도 학습법 전수와 학부모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입시 관련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능 난이도 상승과 내신 제도 변화 소식에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환경에 제약 없이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학습 지원은 물론,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시와 KB국민은행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학습 지원과 진로 개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