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6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 개최

피란수도 부산, 미래세대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시, 제6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 개최



[PEDIEN] 부산시는 피란수도 부산유산의 세계유산 등재 추진을 널리 홍보하고 이 분야의 미래세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제6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1950년대 피란수도 부산과 관련한 모든 주제로 응모할 수 있으며 전국의 대학생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시상의 형평성과 연구자의 전문성을 고려해 학생 및 일반시민 분야와 전문연구자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연구계획서를 부산시로 제출하면 되고 이후 연구계획서 심사를 통과한 자는 9월 27일까지 연구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11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제출된 연구논문은 심사과정을 거쳐 대상 2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5편 등 총 10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해 부산시장상과 함께 대상 500만원 등 총 2,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 논문은 피란수도 부산유산의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다양한 가치발굴과 학술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피란수도 부산유산의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이 분야 미래세대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 학계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