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부의장 정윤경 도의원, 수소전기자동차 충전소 설치 관련 군포시청 담당부서와 지원방안 정담회 가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부의장 정윤경 도의원, 수소전기자동차 충전소 설치 관련 군포시청 담당부서와 지원방안 정담회 가져



[PEDIEN] 경기도의회 부의장 정윤경 도의원은 지난 23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군포시청 환경과 미세먼지대응팀 관계자들과 수소전기자동차 충전소 설치 관련 지원방안에 대한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관계자들은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통해 수소차 확충을 추진하고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내 수소화물차, 수소지게차 등을 도입하면 환경오염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소전기차 보유 시민의 충전 불편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수소차 보급 확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며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에 정윤경 부의장은 “전기차의 잦은 화재 뉴스로 수소차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 것 같다.

수소차 활성화 사업은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중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