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의원, “이주배경 가족 적응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 적응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 다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동규 의원, “이주배경 가족 적응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PEDIEN] 김동규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추진한 ‘작은연구 지원사업’의 성과보고회에 참석하고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의 사회 적응 지원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2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2024년도 작은연구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사회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한 연구 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에 ‘이주배경주민’의 사회통합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김동규 의원은 축사를 전한 뒤, 연구팀의 성과보고와 질의응답이 자리를 지키며 연구진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동규 의원은 “제 지역구인 안산에는 많은 이주민분들이 거주하고 있어,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의 적응에 주제로 한 이번 연구에 깊이 공감한다”며 “뜻 깊은 연구를 수행해주신 연구진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구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연구를 통해 여러 정책적 제안을 해주셨다 사회서비스원과 연구진, 그리고 경기도와 함께 이주민분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또한, 우리 말과 문화 적응을 위해 노력하는 이주배경 가족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동규 의원은 지난 26일 고향마을 복지관에서 기부받은 식료품을 사할린 이주민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이주배경 가족을 위한 의정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