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지난 4월 22일 이천시의 ‘두드림 건강 온 버스’ 가 설성면 자석2리 마을회관에 방문했다.
이천시는 이번 방문으로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촌 지역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두드림 건강 ON 버스’는 이천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찾아가는 보건의료 서비스로 이동 진료 차량을 활용해 북부권과 남부권 지역 경로당과 복지관을 순회하며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설성면 자석2리 마을회관에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왔으며 혈압, 혈당, 빈혈 검사와 같은 기초 건강검진은 물론, 한방 침 치료와 치과 구강검진, 체성분측정 및 골밀도 검사 등이 이루어졌다.
이와 더불어 개인별 건강상담과 영양교육,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치매안심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된 치매 교육과 기억력 검사도 큰 호응을 받았다.
자석2리 마을회관에 방문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늘 어르신들이 소중한 건강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에 계신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또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이천시는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