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 메카 서울의 특별한 봄 경험… '서울스프링페스타' 30일 화려한 개막

개막식 ‘원더쇼’, 글로벌 케이팝 스타 15팀 참여하는 초대형 공연… 3만명 관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K-컬처 메카 서울의 특별한 봄 경험… '서울스프링페스타' 30일 화려한 개막



[PEDIEN] 사계절 ‘펀시티’ 서울의 대표적인 봄 축제 ‘서울스프링페스타’ 가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일주일간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덕수궁길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다.

‘메이크 원더스’를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스프링 페스타는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K-컬처 중심지 ‘서울’의 매력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3 빅쇼’ 와 ‘3 테마공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스프링페스타는 ‘3빅쇼’ 중 하나인 ‘원더쇼’로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원더쇼’는 4월 30일 저녁 7시~9시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총 3만명의 관중을 자리한 가운데 열리는 초대형 케이팝 공연이다.

이날 원더쇼에는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엔시티 위시, 더보이즈 등 최정상 그룹부터 키키, 뉴비트 등 대형 신인 그룹까지 총 15개 팀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연 사이사이 한류 스타들이 서울 명소 곳곳을 체험한 영상을 송출하며 ‘원더쇼’를 관람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서울의 멋과 맛, 흥을 알린다.

원더쇼 홍보대사에는 글로벌 신인 그룹 ‘하츠투하츠’ 가 선정돼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멤버 지우가 배우 위하준, 엔믹스 규진과 함께 공동 MC로 나선다.

‘원더쇼’ 티켓은 4월 24일 낮 12시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무료로 예매 가능하다.

외국인은 여권 인증 수수료 6천 원이 발생하며 구매 취소 시에 발권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는다.

한편 ‘원더쇼’는 서울시공식유튜브에서 실시간 관람가능하며 오는 5월 4일에는 KBS월드에서 전 세계에 원더쇼를 방영한다.

두 번째 ‘3빅쇼’는 이색적인 디지털 예술공연 ‘시그니처쇼’로 5월 1일부터 3일에는 매일 밤 서울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시그니처쇼’는 현란한 레이저와 대형 라이트 벌룬에 다양한 특수효과를 더해 관람객에게 마법과 환상의 세계를 보여준다.

이어 5월 4일에는 도심 야경을 체험할 수 있는 ‘로드쇼: 펀 나이트워크 5K’ 가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2,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참가자들은 광화문광장에서 청와대까지 신나는 음악이 나오는 ‘펀카’를 따라 도심을 걸으며 아름다운 서울의 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는 청와대재단과 협력, 청와대 대정원부터 녹지원에 이르는 구간을 축제 기간 중 특별 개방해 참가자들이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이색적인 야경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로드쇼’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외 관광객은 4월 28일까지 동마클럽과 클룩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1인당 15,000원이다.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덕수궁길은 서울 매력과 문화 체험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매력적인 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3 테마공간’도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덕수궁길을 중심으로 꾸민다.

먼저 ‘서울광장’에서는 ‘원더파크’를 주제로 스프링 힐링가든 소울푸드파티 K-댄스파티 키즈플레이그라운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서울의 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광화문광장’은 가장 트렌디한 K-컬처를 체험하고 다양한 굿즈도 만날 수 있는 ‘원더플라자’로 조성한다.

서울대표 32개 기업이 관람객들에게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다채로운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덕수궁길’은 ‘원더풀로드’를 주제로 봄꽃 조형물을 설치해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명소로 탈바꿈된다.

5월 2일에는 ‘2025 서울패션로드@정동-모던한복 패션쇼’ 와 오케스트라 공연도 열린다.

이외에도 서울스프링페스타 기간 중 다양한 축제와 행사 개최해 시민들이 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나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뚝섬 한강 밤하늘을 드론으로 수놓는 ‘한강 드론라이트쇼’ 와 ‘서울 유아차 런’ 이나 ‘서울서커스페스티벌’ 등이 있다.

‘서울스프링페스타’의 상세 프로그램과 참여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누리집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K-컬처 중심지 서울에서 열리는 ‘서울스프링페스타’는 K-팝부터 뷰티, 패션 등 다채로운 문화를 한자리 만나볼 수 있는 축제”며 “낮부터 밤까지 즐길거리가 가득한 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 서울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