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 사송동 액화수소 충전소 현장 방문

수소 대중교통 인프라 확대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 사송동 액화수소 충전소 현장 방문



[PEDIEN] 지난 23일 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은 성남시 기후에너지과 관계 공무원과 함께 사송동 279번지 일원에 조성된 버스공영차고지 내 액화수소 충전소를 방문했다.

최근 충전소는 본격적인 상업 가동을 시작했으며 정 의원은 현장을 둘러본 후, SK이노베이션 이임철 부사장으로부터 충전소 운영 현황과 설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수소 인프라의 확대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임철 부사장은 수소 통근버스 전환을 위한 충전소 부지 확보 및 관련 용역 계획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장기적인 수소 기반 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접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연화 의원은 “수소충전 인프라의 확대는 성남시 수소산업 육성의 중요한 기반이 되며 동시에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기환경 개선에도 큰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수소버스 및 수소 통근버스 확대 등 수소 기반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 의원은 수소충전소 조성과 상업 가동을 위해 헌신한 성남시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현장 곳곳에 공직자들의 땀과 수고가 담겨 있다”며 “앞으로도 행정과 의회가 협력해 친환경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연화 의원은 성남시의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수소 기반 대중교통 시스템의 도입과 확산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바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