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바이오테크코리아 개최…지역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 물꼬

산업부와 손잡고 바이오 카라반 개최, 투자 유치 및 기술 사업화 지원 나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시, 제8회 바이오테크코리아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대전광역시)



[PEDIEN] 대전시가 지역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기술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제8회 바이오테크코리아'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과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 초기 투자 단계 바이오 기업의 민간 투자 유치 확대와 기술 사업화 촉진을 목표로 한다.

행사에는 바이오 기업, 벤처캐피털 전문가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바이오 생태계 투자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바이오 카라반 컨퍼런스에서는 바이오 기업 투자 및 상장 성공 사례, 투자 유치 성공률 제고 방안 등이 발표됐다.

특히,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에필바이오사이언스, ㈜에스아이에스센서, ㈜셀큐라티오 등 4개 기업이 IR 발표에 참여하여 자사의 기술력과 사업 전략을 선보였다. 로우파트너스, 삼익매츠벤처스, 대덕벤처파트너스 등 다수의 벤처캐피털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IR 발표 기업과 ㈜브이피소프트는 투자 유치, 기술 개발, 인증, 계약 등에 대한 1대 1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현장의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민간 투자 연결과 초기 바이오 기업 육성을 위한 정보 및 협력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바이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세종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