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 금호평생교육관이 주관하는 '2025 광주광역시교육청 평생학습 어울 한마당'이 오는 15일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야외 일원에서 열린다.
시민 누구나 참여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다.
이번 행사는 금호평생교육관을 비롯해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5개 평생학습관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각 기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오늘의 배움으로 행복한 내일'이라는 주제 아래,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미니 도넛 팝스틱 만들기, 글리팅 공예 키링 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 디지털·금융교육 체험 등 1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규방공예, 서양화, 도예, 문해 시화 등 학습자들의 정성이 담긴 우수 작품 15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익힌 전자드럼, 댄스, 통기타 연주, 민요·판소리, 합창 등의 다채로운 무대 공연도 펼쳐진다.
이 외에도 인생네컷 포토존, 설문조사 이벤트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금호평생교육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느끼고 배움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