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e스포츠 아카데미 2기 수료…미래 인재 양성 '박차'

실무 중심 교육으로 청년들의 e스포츠 산업 진출 돕는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 e스포츠 산업 인재 청년 양성 박차 아카데미 2기 수료



[PEDIEN] 안산시가 e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에 속도를 낸다.

지난 15일,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에서 '2025 안산 e스포츠 아카데미 산업인재 양성교육' 2기 수료식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안산 e스포츠 아카데미는 e스포츠 분야에 꿈을 가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은 1기 수료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심화 과정으로 운영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1기 기본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에게는 2기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의 연속성을 높였다.

이번 교육에는 총 24명의 청년이 참여하여 4주 동안 6회에 걸쳐 진행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다.

교육생들은 e스포츠 대회 송출 프로그램 실습, 역할별 PC 장비 세팅 및 최적화, 게임 클라이언트 대회 규격 설정, 취업 특강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성을 키웠다.

수료식에서는 교육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23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으며, 뛰어난 성적을 거둔 3명의 교육생에게는 안산시장 명의의 상장이 주어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심화 과정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경험을 쌓은 만큼, 이번 교육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e스포츠 산업 현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