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제1회 여주 지역작가 ‘문학의 밤’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여주시 제1회 여주 지역작가 문학의 밤 운영



[PEDIEN] 여주시는 오는 12월 11일 세종도서관에서 ‘제1회 여주 지역작가 ‘문학의 밤’’을 운영한다.

제1회 여주 지역작가 ‘문학의 밤’은 ‘지역작가 은행제’시행으로 등록된 여주 지역작가 6명의 우수한 창작 활동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지성, 감성으로 교감하는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지역작가 은행제’는 1권 이상 출판된 도서가 있는 여주 출신 작가이거나 여주에서 작품 활동 중인 저자를 지역작가로 등록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연출가 정현우 시인이 사회를 맡고 유명은 작가와의 대담, 김수영 작가의 동화 구연, 홍은숙 시인과의 대화, 홍예린 작가의 시 세계 듣기, 지경숙 시인의 시집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김경희 시낭송가, 김주현 싱어송라이터가 특별출연해 행사의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강성조 평생교육과장은 “여주 지역작가 ‘문학의 밤’은 지역 저자를 널리 홍보하고 창작 의욕을 고취시킬 뿐 아니라 시민들의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증진시키는 등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공공도서관의 효과적인 역할 수행으로 시민과 저자 모두가 Win-Win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17일 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신청 및 전화 접수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