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영유아 응급대처 교육 '아이건강 지킴이 교실' 성료

실습 위주 교육으로 영유아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서구보건소 영유아 응급대처 아이건강 지킴이 교육 성료



[PEDIEN] 인천 서구보건소가 지난 14일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영유아 응급대처 교육인 '달빛이 알려주는 아이건강 지킴이 교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 부모와 영유아 부모, 보육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서구 관내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검단위키즈병원의 김은정 대표원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전문성을 더했다.

교육은 영유아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달빛어린이병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달빛어린이병원 사업 소개, 육아 의료정보 및 가정 내 질병 대처법, 응급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한국보육진흥원의 전문 강사진이 실습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응급처치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실습 중심의 교육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응급상황 대처법을 실제로 배워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서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영유아 부모들이 가정 내 응급 상황에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구는 앞으로도 달빛어린이병원과 연계하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