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래 유아교육 콘퍼런스, '함께, 잇다' 주제로 열려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 정책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성장으로 함께, 경기미래 유아교육과 함께 잇다'라는 주제로 2025 경기미래 유아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경기 유아교육의 주요 정책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3일간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진행되며, 유아교육 정책 과제를 주제별로 다룬다.

첫째 날인 21일에는 '지역을 품고 유치원을 잇다'를 주제로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시범기관 운영 사례, 권역별 네트워크 수업 공개 및 나눔 사례, 경기형 한울타리유치원 모델별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25일에는 '연구로 넓히고 실천으로 잇다'를 주제로 자율장학 활성화 방안 정책실행연구회와 생태전환교육 정책실행연구회가 참여하여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교육섹터 간 확장으로 성장하며 함께 잇다'를 주제로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정책연구 결과 발표, 학교급 간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교육공동체 성장 사례 공유, 경기도교육청유아체험교육원의 지역교육 협력 확장 사례 공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교육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경기미래유아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교원의 유아 대상 교육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