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54명 수료생 배출하며 성공적 마무리

중장년층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화성시의 맞춤형 지원 사업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5년 하반기 수료식 개최 (화성시 제공)



[PEDIEN] 화성시가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인생 2막 설계를 지원하는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의 2025년 하반기 수료식을 지난 25일 협성대학교에서 개최했다.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화성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협성대학교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상담, 교육, 건강관리, 커뮤니티 활동, 사회 참여 및 일자리 연계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협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을 맡고 있으며, 화성시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2025년 하반기 정규 교육과정은 목가구 제작, 생성형 AI 활용 블로그 챌린지, 드론 전문가 되기, 창업준비 A to Z 등 총 18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254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높은 호응을 얻으며 수료식을 맞이했다.

수료식은 1부 기념 행사와 2부 커뮤니티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사업 운영 보고와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중장년 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인생 2모작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화성시는 앞으로도 특례시 위상에 걸맞은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2026년 상반기 정규 교육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참여 및 문의는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