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성환 경기도의원, 경기농업 발전 공로 인정받아 감사패 수상

경기농업리더아카데미 참석, 농업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및 우수회원 표창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방성환 위원장, ‘경기농업리더아카데미’참석… 우수회원 표창 및 감사패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이 경기도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방 위원장은 지난 25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경기농업리더아카데미’에 참석,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농업단체 회원 약 150명이 참석했다.

방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 우수회원에게 직접 시상하며 감사를 표했다. 도의회 표창은 총 8점 수여됐다.

방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후 위기와 시장 변화 속에서 경기도 농업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농업단체가 현장의 중심축이 되어 스마트농업, AI농정, 기후 대응 등 미래 농정 준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방 위원장은 감사패 수상 소감을 밝히며 이 감사패가 농업 현장을 지키는 모든 농업인과 함께 받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앞으로도 농어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경기도 농업의 미래 전략을 강화하는 데 의정활동을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행사 후 참석자들은 농업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과 정보 교류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 변화와 단체별 현안 등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