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손명수 국회의원이 용인 흥덕 행정복지타운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흥세무서 복합청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등 공공기관 입주가 확정됨에 따라, 행정복지타운 조성의 핵심 기반이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흥덕 행정복지타운 조성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기획재정부,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손명수 의원과 남종섭 경기도의회 의원이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흥덕 행정복지타운은 기흥세무서 복합청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영덕1동 행정복지센터, 기흥국민체육센터 등 4개의 공공기관 및 공공체육시설로 구성된다. 특히 경부·영동·용서고속도로 인접, 인덕원-동탄선 흥덕역 개통 예정 등 교통의 요충지로서의 이점을 가진다.
약 4000여 명이 근무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등 공공기관과 생활SOC 시설이 어우러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손명수 의원은 흥덕 행정복지타운 조성 계획 구체화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며, 개방형 공영주차장 등 다양한 생활 SOC 시설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