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선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28일 라마다프라자수원에서 열린 ‘2025년 경기복지거버넌스 성과공유 및 정책토론회’에 참석하여 경기도 복지 정책 발전을 위한 거버넌스 기반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제5기 경기복지거버넌스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복지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대안과 실행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공공 및 민간 위원, 복지 관계자 약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황세주 부위원장, 최만식 의원,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도 함께 자리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 복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어느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하며, 거버넌스 위원, 공공행정, 민간 전문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협력을 통해 정책이 현장에서 작동하고 도민의 삶을 바꾸는 실질적인 복지 정책이 완성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토론 과정에서 제시될 정책 제안과 의견이 경기도 복지 정책 설계에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과 예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5기 경기복지거버넌스 운영보고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전문위원회 성과 발표, 주제 발표 및 패널 토론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아동 및 주거 분야 토론을 중심으로 복지 전달 체계 개선과 권리 기반 복지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경기복지거버넌스는 「경기도 사회보장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근거하여 운영되는 민관 협력 구조다. 경기도 복지 현안 해결을 위한 참여 기반 정책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복지 정책 기반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