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경기온라인학교에 ‘마인크래프트’ 활용 인공지능·코딩 강좌 탑재

마이크로소프트 혁신 교사와 협력, 고품질 디지털 교육 콘텐츠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 교육청



[PEDIEN]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5일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함양과 미래형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온라인학교에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신규 콘텐츠 강좌를 탑재했다.

​이번에 탑재된 강좌는 전 세계적으로 교육적 효과가 입증된 게임 기반 학습 플랫폼인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가상 공간에서 쉽고 재미있게 코딩과 인공지능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강좌는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으로 시작하는 코딩과 월드 체험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으로 펼치는 인공지능과 코딩의 세계 등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과정인 ‘코딩과 월드 체험’에서는 마인크래프트의 기본 조작법부터 블록 상호작용, NPC 활용, 월드 설정 및 명령어 기초를 익히며 디지털 공간에서의 적응력을 높였다.

​두 번째 과정인 ‘인공지능과 코딩의 세계’에서는 코드 작성기를 활용한 코딩 실습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박람회장 체험, 굿게임 가이드, 덱시빌 영어 마을 탐방,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통한 우주 탐험 등 다양한 교과 융합형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인공지능 리터러시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콘텐츠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혁신 교사이자 마인크래프트 수업 전문가인 진천산초등학교 이상민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현직 교사의 노하우가 담긴 눈높이 교육을 진행한다.

​박정행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은 “학생들에게 친숙한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이번 강좌는 디지털 교육의 문턱을 낮추고 자발적인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양질의 미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