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교육청이 2026년 유아교육 혁신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내 유치원 교원 850명을 대상으로 '2026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과 주요정책 배움자리'를 개최, 미래 교육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배움자리는 2026년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사항을 공유하고, 유아교육 주요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 유치원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11월과 12월에는 유치원장, 유치원감,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사전 연수를 진행, 교육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교육과정 개정위원이 '2026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살펴보기'를 통해 개정 방향을 설명하고, 도교육청 장학사가 '2026 충남 유아교육 주요정책 들여다보기'를 통해 정책 방향을 상세히 안내했다.
또한,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될 유아교육 주요 정책과의 연계 방안을 논의하며 교육과정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한복연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유아교육에 헌신하는 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2026년 유치원 현장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