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청렴 골든벨' 운영…수능 마친 고3 학생들 참여

5개 고교에서 진행, 청렴 의식 고취 및 사회 진출 준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시교육청, 5개 고교서 ‘청렴 골든벨’운영 성료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금호고, 첨단고 등 5개 고등학교에서 수능을 마친 고3 학생 433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골든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기 전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청탁금지법과 같은 반부패 법령을 학생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퀴즈 형태로 제공하고, 청렴 전문 강사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학교별로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된 청렴 골든벨에서는 금호고 김건우, 첨단고 문수정, 정광고 이서영, 광주서석고 이강은, 전남고 박수현 학생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정광고 우승자 이서영 학생은 “청렴에 대해 공부하면서 스스로 더욱 청렴해지는 시간이었고, 친구들 모두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퀴즈를 통해 다양한 상황을 판단하고 청렴한 선택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여 중심의 청렴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청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