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유아와 학부모를 위해 특별한 연수를 마련했다.
진흥원은 9일, 관내 4~5세 유아 및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보호자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육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차이를 이해하고, 초등학교 입학 초기에 유아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연수의 핵심은 '초등생활 처방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서윤 교사의 강연이었다. 이서윤 교사는 서울시 초등학교 교사이자 EBS 강사로 활동하며, 유튜브 채널 '이서윤의 초등생활처방전'을 운영하며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연은 학교생활 적응, 원만한 친구 관계 형성, 효과적인 학습 전략 등 학부모가 자녀의 학교생활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학교 적응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입학 준비 과정에서 막연한 불안감이 컸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로서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와 초등 교육의 연계를 강화하고,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여 가정과 학교가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유아교육진흥원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를 지원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