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 개최…미래 교육 방향 논의

교육 구성원 250여 명 참여, 장학의 다양한 관점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5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에서
다양한 현장의 관점으로 장학을 바라보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2025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하며 교육 구성원들과 함께 미래 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교원, 교육전문직원, 연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하여 장학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고, 미래 장학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학교와 장학을 둘러싼 현장의 다양한 분야를 ‘인사이트 포럼’ 형태로 구성, 장학을 바라보는 관점, 실천, 협력, 연구, 대화의 5단계로 설계하여 참가자들이 경험을 공유하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장학에 필요한 관점과 질문을 공유하고,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는 자율장학 운영 경험과 교원의 실천 사례를 나누었다.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협력 관계를 살펴보고, 연구를 통해 경기미래장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정답을 제시하는 자리가 아닌, 각자의 위치에서 바라본 장학의 의미를 연결하고 발전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원은 학교 현장의 경험을, 교육지원청은 현장에서 마주하는 고민과 사례를 발표하며, 연구자는 경기도 장학 체제의 분석 내용을 제시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장학 이해도를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또한, 학교 현장의 장학 운영을 지속적으로 살피며 경기미래장학 추진과 학교 자율 운영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