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분 경기도의원, '2025 한국 ESG 대상' 수상

ESG 경영 확산 공로 인정,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박옥분 경기도의원, ‘2025 한국 ESG 대상 수상’...경기도 ESG 혁신 주도!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박옥분 경기도의원이 '2025 한국 ESG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ESG학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ESG 확산에 기여한 정부, 의회, 지자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다. 박 의원은 경기도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 개정, ESG 정책위원 활동 등을 통해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의원은 조례 개정을 통해 경기도 내 시군, 공공기관, 중소기업이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경기도 ESG 정책위원으로 활동하며 도정 전반에 ESG 행정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경기도의회 ESG 연구·실천포럼 회장으로서 기업 현장 점검, 정책 교류 간담회, 세계ESG포럼 기조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수 의정연구단체, ESG 특별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도정 질의와 예산 심사를 통해 소관 사업에 ESG 기준을 도입하고 정책을 재검토하는 등 경기도형 ESG 행정 모델 구축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도민들의 지지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을 강조하며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