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책 출판 기념식 개최…3590명 학생 저자 탄생

학생 주도 창작 활동 지원, 104권 책 출판 기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청남도 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제공)



[PEDIEN] 충남교육청이 학생들의 주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학생 책 출판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11일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3590명의 학생 저자들이 출판한 104권의 책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념식에는 교육공동체 270여 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성과를 함께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세상과 삶을 빛내는 학생 책 출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창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었다. 특히, 출판된 책들은 전자책으로 등록되고 온라인 전시를 통해 더 많은 교육공동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다.

기념식과 더불어 충남교육청 1층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책 전시회도 열려,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책 출판에 참여한 학생, 지도교사, 교육 관계자들이 모여 책 출판 과정에서의 경험을 나누고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들어낸 104권의 책이 충남 교육공동체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학생 책 출판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창작 및 출판 활동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