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영 경기도의원,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

도민 삶 개선 위한 입법·예산 활동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이채영 의원, 경기도의회 2025년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이채영 경기도의회 의원이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한 2025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이 의원이 조례 제정, 예산 심의, 현장 의정, 주민 소통 등 지방 의정의 핵심 분야에서 보여준 뛰어난 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다.

이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심의 과정에서 구조적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회적경제, 노동, 고용, 지역상권, 안전정책 등 민생 관련 분야에서 정책 질의와 예산 검증을 통해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경기지역화폐 운영과 관련된 문제점을 지적하며 공공 기반 운영체계로의 전환 필요성을 강조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도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생을 최우선으로 두고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도민의 삶을 바꾸는 정책 성과를 만들어내는 데 책임을 다하고, 경기도의 미래를 준비하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