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용인 동백-신봉선 도시철도 국토부 승인 환영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승인으로 동백-신봉선 사업 추진 확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국회 제공



[PEDIEN] 이언주 국회의원이 용인 동백-신봉선 도시철도 사업이 포함된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의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동백-신봉선 사업은 용인 에버라인, 수인분당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신분당선을 연계하는 새로운 철도망 구축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추진 동력을 얻게 됐다.

이번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은 2021년 9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철도기본계획 및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연구용역을 거쳤다. 이후 2023년 12월 공청회, 2024년 2월 도의회 의견 청취를 통해 국토교통부에 승인 신청됐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전문기관의 검토와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을 결정했다. 곧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이 고시될 예정이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예상된다.

이언주 의원은 그동안 국토교통부에 동백-신봉선 사업의 필요성과 지역 주민들의 요구를 꾸준히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은 이러한 노력과 주민들의 염원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평가된다.

이 의원은 경기도지사 면담, 국토교통부 국장 면담 등 다방면으로 동백-신봉선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승인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국토교통부 2차관 면담을 통해 2025년 말까지 동백-신봉선 사업이 반영된 계획의 승인 및 고시를 강력히 요청한 바 있다.

이 의원은 동백 지역의 오랜 숙원 사업인 동백-신봉선 도시철도가 이재명 정부에서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