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근 경기도의원, 건설신기술 활성화 기여로 감사패 수상

경기도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 조례 개정 통해 발주 공사 신기술 적용 확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건설신기술 활성화 공로로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감사패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문병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이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는 문 의원이 경기도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건설 신기술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문 의원이 발의한 조례는 설계 단계부터 시공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건설신기술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적용하도록 규정한다. 또한, 연간 발주 공사비의 3% 이상을 신기술 활용에 할당하도록 명시했다.

더불어 기존 기술 사용 시 설계보고서에 사유를 기록하도록 의무화하여 신기술 미적용에 대한 투명성과 합리성을 높이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협회 측은 문 의원의 조례 개정이 건설신기술 활용의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고, 발주기관이 신기술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했다고 평가했다.

문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가 건설신기술 활용을 선도하는 지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기술 활성화가 지역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도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