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중·고등학교 교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도 학교 교육 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청은 설명회를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2026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첫째 날에는 일반고 교감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 방안이 안내됐다. 2026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및 컨설팅 방안, 범교과 학습주제 편성, 민원 사례 및 대응, 고시외 과목 신설 승인 관련 사항 등이 상세히 설명됐다.
둘째 날에는 중학교 교감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학생 진로 탐색, 고등학교 생활 설계 등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교육청은 중학교 단계부터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학교 현장에서 2026학년도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필요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교육 혁신을 이루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