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김호겸 경기도의회 의원이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한 의정 활동을 펼쳐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경기도 교육청 및 소속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생,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도민을 위한 민생 정치 실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교육 행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감사에서 학생 인권 보호와 교권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육의 근본적인 변화를 통해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다고 역설했다. 그는 학교 급식실의 위생 환경 개선과 조리 실무사 등 교육 공무직의 노동 환경 개선을 촉구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밥상이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했다.
또한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늘어나는 폐교 문제에 주목하며, 폐교의 공익적 활용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폐교 재산 관리 시스템 개선과 합리적인 활용 방안 마련을 통해 경기도민의 재산인 폐교를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호겸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의정 활동에 매진하며, 경기도와 수원시, 그리고 경기도 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