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오창준 경기도의회 의원이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탁월한 활동을 펼쳐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오 의원은 도정 운영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여 도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 의원은 기획조정실 감사에서 위원회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투명성과 법적 절차 준수를 강조했다. 도청 익명 게시판 관리 부실 문제와 공공기관의 복무 위반, 높은 이직률 등 조직 운영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책 마련을 촉구했다.
감사위원회와 도민권익위원회 감사에서는 비공개 행정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하며 도민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균형발전기획실 감사에서는 주민 참여 부족, 지역사업 지연 등 구조적 문제점을 지적하며 실질적인 균형발전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특히, 오 의원은 경기도의 청렴도 하락 문제를 지적하며 공공기관 인사관리의 부실 사례를 꼬집었다. 징계 감경 관행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도정 신뢰 회복을 위한 제도 정비를 요구했다.
오창준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도민 생활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에 두고 도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오 의원이 도정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도민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